추천관광지

가우도

가우도 전라남도의 ‘가고싶은 섬'으로 선정된 가우도(駕牛島)는 강진의 8개 섬 가운데 유일한 유인도로 강진읍 보은산이 소의 머리에 해당되고 섬의 생김새가 소( 牛) 의 머리에 해당된다하여 " 가우도 " 라부른다.
가우도는 한때 100여 명이 넘게 살았으나 지금은 10여 가구에 30여 명이 살고 있다.

명소명 가우도
시간 및 거리 (다산베아채에서 자가용기준) 약 10분 / 총 4.7km
위치 전라남도 강진군 도암면
특징 및 기타 가우도는 강진 대구면을 잇는 저두출렁다리(438m)와 도암면을 잇는 망호출렁다리(716m)에 연결되어 있으며 해안선을 따라 조성된 생태탐방로 ‘함께해(海)길‘(2.5km)은 산과 바다를 감상하며 걸을 수 있는 천혜의 트레킹 코스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가우도 함께해(海) 길 : 2.5km / 도보 1시간 ~ 1시간 30분 소요)
  • 강진만생태공원
  • 강진만 생태공원 1131종 생물이 어울려 사는 대한민국 최대 생태 서식지 강진만

    명소명 강진만생태공원
    시간 및 거리 (다산베아채에서 자가용기준) 약 10분 / 총 11.1km
    위치 전라남도 강진군 강진읍
    특징 및 기타 탐진강 하구와 강진만이 만나는 지역을 중심으로 좌우로 넓게 펼쳐진 20만평의 갈대군락지는 천연기념물 201호인 큰고니를 비롯하여 각종 철새 집단들의 서식지이며, 1131종에 이르는 다양한 생물이 갯벌과 어울려 강진만 갈대숲을 지키고 있습니다. 현재 강진만 갈대숲 여행을 위해 탐진강~강진만 생태탐방로를 조성하고 있으며 갈대숲 데크와 탐조대, 쉼터, 전망대, 생태체험학습장, 놀이터 등이 조성되고 있습니다.